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14 프로맥스 출시일 디자인 카메라 더커지나? 새로운 CAD 렌더링 공개 ( 최근새로운소식)
    카테고리 없음 2022. 4. 6. 17:10

    오늘은 많은 분들의 관심을 집중시킨 바로 그 아이폰 14 라인업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최근까지의 소식만을 정리하여 보았습니다. 

    아직출시도 되지 않았는데 벌써부터 인기가 있는 아이폰 14 한 번에 중요 포인트들만 쭈르륵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 소셜 미디어 사이트 weibo에서 공유된 정보에 따르면 아이폰 14프로는 훨씬 더 큰 센서와 더 작은 픽셀로 자세한 이미지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최근에 아이폰 14 프로의 카메라 사양에 대해 이야기도 있습니다. 

     

    아이폰 14 카메라 더 커진다고?? 

     

    지난 1년동안 아이폰 14프로의 와이드 카메라에 대한 수만은 소문과 루머들과 함께 아이폰 14프로가 48MP카메라를 

    특징으로 할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메가 픽셀 수가 증가함에 따라 아이폰 14프로의 와이드 카메라 픽셀은 1.22mm로 더 작아질 것이며

    아이폰 13프로 및 아이폰 13프로 맥스와 비교하여 0.68mm 감소한 것입니다. 

    이센서는 아이폰 13프로와 같은 sony장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픽셀 크기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아이폰 14프로는 2014년 아이폰6 이후 아이폰이 제공한 포커스 픽셀로 애플에서 판매하는 동일한 DPAF시스템과 동일한 기능을 특징으로 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최대 60 fps에서 16:9 HDR 비디오를 녹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이 장치의 센서 크기는 1/1.13인치로 아이폰 13프로 및 아이폰13프로 맥스의 와이드 카메라의 1/1.65인치 센서보다 

    21.2%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센서 크기의 증가는 더 많은 빛을 포착하기 위해 더 큰 렌즈를 필요로 하며
    이는 눈에 띄게 더 큰 후방  카메라 탑재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1/1.3인치의 센서 크기는 구글 픽셀 6에 사용되는 삼성의 5000만 화소 GN1센서와 동일합니다. 

    또한 아이폰 14프로는 더 큰 해상도 이미지를 제공하지만 저조도 성능이 저하되고 노이즈에 더 취약한 이미지의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애플 분석가 Ming-Chi Kuo는 이전에 아이폰 14프로 모델의 카메라 품질이 " 휴대폰 카메라 사진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릴 것"아리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 사양을 공유한 Weibo계정은 카메라 정보를 자주 게시하지만

    애플 장치에 대한 유출 기록은 없고 MacRumors에서 해당 게시물의 진위여부를 아직은 정확하게 확인할 수 없으므로

    참고만 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아이폰 14 새로운 CAD렌더링 공개 소식

     

    이번 새로 공개된 CAD렌더링 소식에 대해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새롭게 공개 된 CAD렌더링 따르면  아이폰 14 프로맥스는 디스플레이 주변에 20% 더 작은 베젤로 공개될 것을 보입니다. 

    이젠 렌더링과 매우 유사하지만 가장 눈에 띄는 변경사항은 중앙에 알약 모양과
    원형의 펀치 홀에 전면 True Depth 카메라 배열 대신

    조금 더 큼 컷아웃 및 후면 카메라 범프를 포함하지만 그 외에는 이전 렌더링과 매우 유사해 보입니다. 

     

    아이폰 14 프로맥스의 베젤 두께는 1.95mm로 아이폰 13프로 맥스의 2.42mm
    베젤에 비해 완만하게 감소할 것 일고 전망했습니다. 

    베젤이 줄어든 한 가지 이유는 장치의 상단 베젤과 새로운 알약 및 구멍 펀티홀 컷아웃의 상단 사이에
    더 많은 공간을 만들기 때문 일수 있습니다. 

    이렇게 축소된 베젤을 사용하면 컷아웃 상단이 디스플레이 상단 베젤 아래 2.29mm에 위치가 헤 됩니다. 

    축소된 베젤이 기기 전면에 어느 정도 눈에 띄는 영향을 미칠지는 아직 의문입니다. 

    작년에 사용자들은 아이폰 12와 아아 폰 13의 베젤 크기에 차이가 있는지에 대해 논쟁이 있었는데요 

    Quinn Nelson이 측정된 결과에 따르면 아이폰 13 주변의 베젤은 실제로 아이폰 12 주변의 베젤보다
    약간 더 크다고 합니다. 

     

     

     

     

    아이폰 14 출시일 

     

    2022 9월 출시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예상했던 날짜에 출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14 가격 

     

    가격은 아이폰14 799달러 

    아이폰14 맥스 899달러 

    아이폰14 프로 1099달러 

    아이폰 14 프로맥스 1199달러

    예상 가격으로 추후 출시 후에 가격 변동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 국내 아이폰 서비스 ( 알면 꿀팁입니다. ) 

    마지막으로 국내 아이폰 서비스 부분도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원래는 애플코리아에서 2021년 3월 29일부터 애플코리아 아이폰 서비스 할인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프래그램은 원래 지난 3월 28일까지였지만 2023년 3월 28일까지로 연장이 되었습니다. 

    1년 더 연장이 되었습니다. 애플코리아에서 아이폰 서비스 할인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이유는 바로 국내 이통사와 

    불공정 거래를 진행했기 때문입니다. 

    이 프로그램이 진행됨을 통해 2023년 3월 28일까지 보증이 되지 않는 아이폰의 디스플레이, 배터리 그리고 기타수리에 대하여 10%할인을제공한다고 합니다. 

    보증이 되지않는 아이폰 외에도 아이폰 애플케어플러스 또한 10% 할인이 진행되며 2023년 3월 28일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폰 14프로 맥스의 20% 감소는 아이폰 12 및 아이폰 13 모델 간의 변화보다 더 눈에 띌 가능성이 

    높지만 이러한 측정에는 1.15mm 두게의 스테인리스 스칠 프레임이 포함되지 않았기에 변경사항이 덜티가 나게 보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또한 실제 디스플레이 영역이 실제로 더 크더라도 감소된 베젤도 너무 작아서 애플이 판매하는 6.7인치의 아이폰 화면 크기에서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